건강지킴이 TBFinfo

옵티프리 (OPTI-FREE)는 세계적인 렌즈 세정액 생산 브랜드입니다. 오늘은 옵티프리의 제품 중 옵티프리 퓨어모이스트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렌즈 세정액 브랜드를 하나만 생각해 보라고 하면 저는 옵티프리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올리브영이나 안경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청록색 박스의 옵티프리 익스프레스 제품때문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소 생소하지만 옵티프리 퓨어 모이스트의 몇가지 특징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썸네일이미지출처: 옵티프리


옵티프리 퓨어모이스트 소프트렌즈 세정액 특징 리뷰


먼저 옵티프리 퓨어모이스트는 실리콘하이드로겔 렌즈 전용 제품입니다. 다시말해서 소프트렌즈 전용 세척액입니다. 3중 세척 + 2중 컨디셔닝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첫번째 특징은 하이드라글라이드 모이스쳐 매트릭스입니다. 이 매트릭스는 습윤인자를 잡아당긴 후 매트리스내에 유지시킵니다. 덕분에 렌즈 표면과 내부에 수분막이 형성되어 촉촉하게 유지됩니다.

16시간


옵티프리 퓨어 모이스트에서 말하는 수분 유지시간은 약 16시간입니다. 이는 최소 6시간 이상 렌즈케이스에 렌즈를 적셔 놓았을 때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제품사진이미지출처: 퓨어모이스트

옵티프리 퓨어모이스트는 소독 효과도 제공합니다. 폴라쿼드와 알독스라는 성분으로 세균과 진균을 소독합니다. 눈은 세균 감염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소독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또한 아데르산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어 칼슘 침전을 억제하고 살균 작용을 도와줍니다. 또한 진정작용을 통해 착용감을 크게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성분은 폴리콰테르늄-1, N[3-(디메칠아미노)프로필]테트라데카나마이드입니다.  수분 메트리스 형성에 기여하여 렌즈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Recent posts